바이낸스, 코인마켓캡 인수 확정 공식 발표

바이낸스, 코인마켓캡 인수 확정 공식 발표

댓글 : 0 조회 : 22 추천 : 0 비추천 : 0

바이낸스 거래소는 대형 벤치마크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이하 CMC)을 인수한 것을 공식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3일 보도했다. 구체적인 인수액은 밝히지 않았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인수 안건의 최종 단계에서 현금 및 주식 취득 형태로 최대 4억 달러(약 4915억원)의 인수액을 받고 있다고 했다. 최신 정보통들의 발언에 의하면, 현금 뿐만이 아니라 암호화폐 BNB도 지불 수단이 되고 있다고 한다.

현 시점에서는 바이낸스가 CMC에 관한 새로운 사업계획을 세우지 않았지만 수익모델로 기존 광고모델에서 구독 모델(일부 유료콘텐츠)로 전환할 가능성이 있다고 더블록이 보도한 바 있다.

[CMC 중립적 입장 유지]

이번 인수로 주목되는 것은 독립기관으로 운영해온 CMC의 향후 방향성이다. 바이낸스가 벤치마크를 인수하는 것에 대해 일부 업체 및 커뮤니티는 CMC의 형평성·중립성에 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한편 CMC 측은 인수가 발표된 직후 다시 운영 방침을 밝히며 편향된 운영 모델이 되지 않을 것임을 명시했다.

“CMC는 바이낸스에 인수되었지만, 앞으로도 독립적인 운영팀에서 정확하고 중립적인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CMC에 신규 종목의 정보 게재함에 있어 상장 수수료를 청구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일부 언론은 불확실한 정보를 흘리고 있을 뿐이다.”

http://bitlife.co.kr/bbs/board.php?bo_table=crypto&wr_id=233

인쇄
스크랩
신고
목록
+

공지사항

+

인기글

설문조사

결과